logo-web
바로가기
 

American Institute of Certified Public Account

Q.

[AICPA] 영어가 능숙하지 않은데 AICPA 시험준비가 가능한가?

A.

AICPA 시험이 영어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본적인 영어 독해 실력은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지원 시점에서부터 유창한 speaking 실력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AICPA 시험응시에 필요한 reading은 국내에서 수능시험 치르고 ^^ 4년제 대학 졸업하신 분들은 보통 문제없이 따라오시는 편입니다.

주로 한국분들이 약한 부분은 speaking과 listening인데요, 영어가 유창할수록 미국 내 취업에 있어서 더 유리해지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AICPA 쪽으로 진로를 생각하신다면 이 부분은 앞으로 계속 꾸준히 노력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지금 당장 얼마나 영어를 잘하시냐 보다는 앞으로 얼마나 열심히 하실 분인지가 더 중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영어 공부를 좀 하고 가시는 것에 대해서는 크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한국에서 영어 학원 등을 다닌다고 해도 미국에 체류하시면서 배우시는 것에 비해서는 느는 속도가 굉장히 느리기 때문입니다.

미국내에서 회계 관련 직종으로 취업하실 때 경력직으로 입사하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래도 나이가 많아지면 불리해지는 점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나이가 어리신 편이시라면 국내에서 영어공부하면서 조금 여유있게 준비하실 수도 있을 것 같구요, 그렇지 않다면 가능한 빨리 미국에 입국하여 공부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